티스토리 뷰

목차



    파란 하늘에 날씨가 화창한 요즘 어디로 나들이 가세요?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이 1974년 건립되어 올해 50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요즘은 야간개장도 하고 있어서 저는 이번에 밤 10시까지 꽉 채워서 놀고 왔습니다. 다양한 공연도 보고 공포체험도 하고 놀이기구도 탈 수 있는 한국민속촌으로 나들이 떠나볼까요~! 

     

     

    한국민속촌 50주년

     

    각 지방에서 이건 및 복원한 실물 가옥으로 이루어진 조선시대 마을을 볼 수 있고, 전통방식을 계승한 생활공예를 체험해 볼 수 있고 입장권 구매로 놀이기구까지 추가 비용 없이 즐기실 수 있으므로 1석 2조입니다.

     

     

    이용권 및 주차

     

    이용권 및 주차요금

     

     

     

    한국민속촌 이용권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약 40% 가까이 저렴하게 할인받아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 '이달의 할인'을 확인하면 경기도민일 경우 할인이 된다거나 매월 다양하게 할인받을수 있는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으니, 소셜과 비교하셔서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제 경험상 그래도 소셜이 아주 조금이지만 더 저렴했습니다. 한국민속촌 주차요금은 입구에서 미리 선불로 결제하고 주차하는 시스템으로 차량이 대형일 경우 3,000원, 소형일 경우 2,000원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종일 안전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민속촌 볼거리

     

    입구의 상점들

     

     

     

    입구에 들어서면 모든 상점과 식당들이 이렇게 멋진 한옥의 모습으로 반겨줍니다.

     

     

    소원빌기

     

     

    본격적인 관람 전에 소원을 적은 띠지를 묶어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지 않고 소원을 적었는데요, 모두 이루어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조선시대 공방들

     

     

    조선시대에 각 공방들을 다양하게 재현해 놨는데 솜씨가 정말 좋았습니다. 

     

     

    양반가

     

     

    양반가의 가옥 구조는 어떻고 생활모습은 어떠하였는지 디테일하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대청과 마루에 대한 설명을 읽으면서 실제 모습을 보니 배우게 되고, 다듬이질하는 자리와 작은 연못 등 집안 곳곳이 포토존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소농가, 중농가, 초가집, 너와집, 굴피집, 기와집 등 다양한 가옥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각설이 공연

     

     

    한국민속촌은 다양한 공연이 하루 몇 차례씩 쉼 없이 있어서 볼거리가 많은데, 길을 걷던 중 거지로 분장한 직원분의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하나둘씩 모이더니 어느덧 수십 명의 관람객들이 모여들었고 자연스럽게 손뼉 치고 웃으면서 그 시간을 즐기는 모습이 재미있었습니다. 

     

     

    각 지방별 가옥

     

     

    제주도 같은 섬 지역의 가옥들이 각 지방의 자연환경과 생활환경에 맞게 특색 있고 개성 있는 모습이었다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재연되어 있어서 산책하면서 편안하고 여유롭게 관람하였습니다. 

     

     

    세시풍속과 생활모습 전시

     

     

    가옥들을 관람하면서 걷다 보면 우리나라의 세시풍속과 생활모습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관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절별, 절기별로 생활모습이 실제처럼 재연이 잘 되어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한옥 모습

     

     

    한옥 곳곳이나 길거리 중간중간에 포토존이 너무나 잘 되어있어서 추억 사진을 남기기 좋았습니다. 

     

     

     

     

    야간개장

     

    한국민속촌은 24년 4월 6일부터 11월 10일까지 금, 토, 일 및 공휴일에 야간개장을 합니다. 낮에 맑은 날씨에 하늘도 보고 한가롭게 한옥을 구경하며 다니는 산책 같기도 하고 소풍 같기도 한 시간이 좋았는데요, 밤이 되니 밤에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공연, 그리고 야경이 일품이었습니다. 깜깜한 밤에  '연분'이라는 이름의 LED공연, 공포체험을 폐가에서 하는 '살귀옥'과 야외에서 진행하는 '혈안식귀'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 포토존 및 위치

     

    야간개장

     

     

    야간개장

     

     

    달빛 같은 예쁜 조명들로 그림자 포토존을 구석구석 만들어놔서 인생샷을 찍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 공연 '연분'

     

     

     

     

     

     

    금, 토, 일 및 공휴일 밤 08:00시에 LED공연인 '연분'이 진행됩니다. 저는 이번에 민속촌을 방문했을 때, 가장 기억에 남고 아름다웠던 공연으로 '연분'을 꼽을 정도로 꼭 관람하시라고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따로 비용 추가가 없이 야외 공연장에서 누구나 관람하실 수 있는데요 꼭 미리 자리 잡으셔서 가까이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사물놀이와 무용공연이 기억에 오래 남을 정도로 인상적이었는데요 모든 불이 꺼지고 배우들의 의복과 소품에서 LED 불빛이 나오면서 군무가 이어지는 모습은 가히 장관이었습니다. 이 공연을 또 보고 싶어서 재방문을 생각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꼭 관람해 보세요!

     

     

    공연 '연분'

     

     

    공연 '연분'

     

     

     

     

    공연 '연분'

     

     

     

     

     

    야간개장 포토존

     

     

    조명이 있는 곳 어디든 포토존이 되어, 사진을 어디서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마법같은 장소들이었습니다.

     

    달 조형물

     

     

     

    대형 달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달빛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 공포체험

     

    한국민속촌에는 유명한 공포체험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살귀옥'과 '혈안식귀' 입니다. 두 가지 모두 따로 이용료가 있지만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서 한 번쯤 체험해 볼 만합니다. 저는 정말 무서웠고 워낙 겁이 많아서 다음에는 못할 것 같습니다. 위치와 예약방법은 민속촌에서 제일 안쪽에 장터가 있는데요 장터에 도착하기 바로 직전에 '내자원'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각각의 키오스크가 있어서 시간별로 현장 예매를 하는 방법과 네이버를 통해서 예매를 한 후 한국민속촌에 입장하기 전 매표소에서 예약을 하고 입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살귀옥

     

    '살귀옥' 실내 한옥 공포체험은 2024년 4월 6일부터-2024년 11월 10일까지 13:30-21:30분 매주 금, 토, 일 및 공휴일에 이용가능하고, 이용료는 8,000원입니다.

     

     

    혈안식귀

     

     

    '혈안식귀' 실외 공포체험은 2024년 4월 6일부터-2024년 11월 10일까지 13:00-21:00분 매주 금, 토, 일 및 공휴일에 이용가능하고, 이용료는 12,000원입니다.

     

     

    # 놀이기구

     

    야간그네와 놀이공원

     

     

    낮에 사진을 찍기 위해서 줄을 서서 그네를 탔었는데요, 밤이 되니 그네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도 4-5개 이용했는데, 사진 찍을 생각을 못할 만큼 재밌게 놀았습니다.

     

    프로그램

     

    # 오늘의 공연

     

    한국민속촌 홈페이지를 보시면 매일, 그날의 공연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만한 공연들이 정말 많으니 참고하시어 알차게 나들이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 여름 시즌 축제

     

    한국민속촌에서는 24년 6월 22일부터 8월 25일까지 여름 시즌 축제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공지되기 전이라서 추후에 확인하고 워터파티도 즐기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상설체험

     

    상설체험

     

     

    한국민속촌에서는 승마 체험과 천연염색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민속촌 할인카드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들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해당되는 카드가 정말 많으므로 꼭 할인받고 다녀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