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는 2월 9일(금)부터 2월 12일(월)까지 전통문화공간, 시립 박물관. 미술관 등에서 설 연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남산골 한옥 마을, 운현궁, 돈의문박물관마을 등의 전통문화 공간과 서울역사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등의 박물관과, 광화문 책마당 등 서울의 여러 문화시설에서 설날 행사를 운영합니다. 

     

     

    설날
    설날

     

    설날 긴 연휴에 연인과 가족들과 다녀오신다면 재미있는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행사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 남산골 한옥마을

     

    포스터포스터

     

     

    남산골 한옥마을은 2024 남산골 설축제 <청룡이 복 나르샤>라는 제목으로 설날 행사를 운영합니다. 

    일시=> 2월 9일~2월11일 오전 10시~오후 5시입니다.

    체험=> 새해 윷점보기, 전통놀이, 소원 쓰기, 떡메치기 등 무료체험이 있고, 2024년 운세 뽑기, 연 만들기, 활 만들기, 전통 다과 만들기, 한지공예, 짚공 등의 체험은 유료로 진행됩니다.

    공연=> 2월 10일 오후 12시~오후 3시까지 '설 차례상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리고,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 '남씨네 삼부자 소리판' 등의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운영표

     

     

    운영표

     

     

    # 운현궁

     

    포스터

     

     

    운현궁은 2024 운현궁 설맞이 민속 한마당 행사를 운영합니다. 

    일시=>  2월 9일(금)~2월 12일(월) 오전 11시~오후 16시입니다.

    체험=> 2월 10일(토) 오후 12시에는 운현궁 앞마당에서 선착순 300명에게 떡국을 나눠주고, 부적 찍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놀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청룡 떡 먹이기, 한지로 거울 만들기, 팽이 만들기, 탈 만들기, 물고기 풍경 만들기 등의 공예 체험은 유료로 해볼 수 있습니다. 

    공연=> 2월 10일~2월 11일 오후 2시~오후 3시에 전통 공연이 진행되며, 10일에는 전통 타악 그룹 '타래'의 공연이 있고, 11일에는 퓨전 국악그룹 '다온'의 공연이 있습니다. 

     

    운영표

     

     

    # 돈의문박물관마을

     

    돈의문 박물관 마을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청룡이 설레는 설이벤트 행사를 운영합니다.

    일시=>2월 9일(금)~2월 12일(월) 오전 11시~오후 6시입니다.

    체험=> 돈의문박물관마을 일대에서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마을 곳곳에 있는 '갑진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와 청룡 그림 위에 새해 소망을 적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은 광장 및 로비에서 2024 설날 박물관 큰 잔치를 엽니다.

    일시=> 2월 11일(일) 오전 10시~17시입니다.

    체험=> 복주머니 만들기, 연 만들기, 전통 나무팽이 만들기,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등을 해볼 수 있고,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활쏘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공연=> 오전 11시, 오후 2시에 한국 무용과 검무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광장에서 2024 설맞이 한마당 행사를 합니다. 

    일시=> 2월 11일(일) 오후 12시~오후 4시입니다.

    체험=> 윷놀이, 제기차기, 활쏘기, 투호 던지기, 널뛰기, 말뚝이 떡 먹이기 등의 민속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고 새해 소원을 적어볼 수 있습니다.

    공연=> 오후 12시~오후 3시까지 매시 정각에 전통 타악그룹인 '천공'의 전통 풍물놀이와 봉산탈춤&탈춤 배우기 공연이 진행됩니다.

     

    # 광화문 책마당

     

     

     

    광화문 책마당 설 특별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광화문 광장에 마련된 책문화 공간인 광화문 라운지와 세종 라운지도 문을 엽니다. 새해에는 '쌈 말고 삶'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운영합니다.

    일시=> 2월 9일(금)~2월 12일(월) 오전 11시~오후 8시입니다.

    체험=> 2월 11일~2월 12일 오후 1시~오후 3시에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1일 2회 운영되며 각 회차에 선착순 15명 참여가 가능합니다.(위치는 광화문 책마당 광화문 라운지 광화문역 9번 출구)

    공연=> 2월 11일 오후 5시~오후 6시에 '팀 랄라브라스'의 금관 5중주 세대공감 음악회 '응답하라 19XX-20XX'가 열립니다. 사전신청 30명은 좌석 관람이 가능하고 미신청자도 현장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 기타

     

    서울시 박물관과 미술관은 평상시에 월요일이 휴관일이지만 이번 설 연휴에는 2월 12일(월)에도 문을 엽니다. 설 연휴 기간에 다양한 장소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므로 서울시 문화본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각 기관의 SNS를 통해서 확인하시어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서울시 문화본부 블로그

    # 서울시 문화본부 인스타그램

    # 서울시 문화본부 페이스북

    반응형